뮤지컬 레슨 커리큘럼 / 인천 뮤지컬 레슨, 뮤지컬 보컬 레슨, 뮤지컬 발성 레슨, 뮤지컬 기초, 기본, 뮤지컬 개인레슨

 

 

 ※ 참고사항(넘어가도 무방합니다) ※

 

많은 학생들이 레슨받으며 왜 해야하는지 모른채 무작정 연습하는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연습방법에는 그렇게 해야하는 '이유' 가 존재하고,

똑같은 방법으로 연습을 하더라도 내가 어느부분에 더 신경을 쓰느냐에 따라 단련되는 부분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연습을 할때 내가 왜 하는지를 알고 연습해야하는것이죠.

 

보편적으로 표현하는 연습방법들에대해 참고삼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 입꼬리 올려! / 광대 들어! / 연구개 올려!

궁극적인 이유는 다 같습니다. 입꼬리를 올리거나 광대를 드는것은

연구개를 올리기 위한 방법입니다. 연구개는 우리가 웃을때 자연스럽게 올라가죠.

(연구개가 올라가면서 나타나는 효과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해하기 쉬운부분을 말씀드릴게요.)

연구개가 올라가면 호흡이 나가는 길목에 공간이 확보됩니다.

공간이 확보가되면 조금더 편하게 소리를 낼 수 있게 되는겁니다.

2차선도로로 차가 100대 가고있다가 3,4차선으로 차선을 넓혀준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가죠^^?

 

◎ 다리에 힘줘! / 배에 힘줘! / 배를 앞으로 밀어!

상체에 힘을 빼기위한 방법들임과 동시에 복식호흡, 하체의 힘으로

소리를 밀어주기위한 방법들입니다. 우리가 소리를낼때

몸 전체 합산하여 100% 에너지를 사용한다고 가정해봅시다.

단전밑으로 하체에서 20%를 사용한다면, 나머지 80%는 고스란히

상체가 부담하게되죠. 그러다보면 목에도 힘이 자연스럽게 들어가게되구요.

하체에서 받쳐주는 힘을 극대화시켜 상체와 목에 힘을 풀어주기위해

다리에도 힘을주고, 배에도 힘을 주는것입니다.

어떻게 힘을 주는지에대해서도 선생님들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죠~

 

 

 

Ark Musical Center

[뮤지컬 레슨 커리큘럼]

<기초 체력훈련 / 발성을 위한 호흡 / 뮤지컬 발성 / 음악적 표현>

 

<1. 철저한 기초 체력훈련>

노래하는데에 있어 체력은 너무나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체력이(특히 하체) 받쳐주지 못하면 노래 초반에 잘 부르다가 후반에가서

벅찬느낌을 받고 온몸에 힘이 들어가는경우가 많습니다.

체력이 안정적으로 받쳐줘야 그 체력을가지고 노래를 부릅니다.

뮤지컬은 노래, 연기, 춤까지 함께해야하기때문에

에너지가 굉장히 많이 필요합니다. 뮤지컬 레슨시간 외적으로(추가레슨이 아님)

체력훈련 후에 레슨이 진행됩니다.

 

<2. 발성을 하기위한 호흡>

발성은 소리를 내는것이죠. 소리 우리가 들이마신 호흡

성대를 진동시킨후 입밖으로 나가면서 만들어지는것입니다.

소리와 발성의 근본 호흡인것이에요.

호흡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소리를 제대로 낼 수 없습니다.

호흡을 단순히 '내뱉는' 것이 아니라 줄때 주고, 아낄때 아낄수있는.

내가 언제든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끔 호흡을 사용하는 훈련을 합니다. 

 

<3. 뮤지컬 발성>

뮤지컬을 시작하는 많은분들이 가장 신경쓰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부분입니다.

발성이라는것은 위에 말했듯 소리를 내는것입니다.

체력훈련과 호흡연습을 통한 여러 방법들이 이때 적용이 됩니다.

여러분이 '발성'에 관심을 가질때 가장 신경써야하는부분은

본인이 어떻게해야 소리를 편하게 내는지, 그것을 어떻게 찾고 고정시켜야 하는지 입니다.

기본적인 본인들의 소리가 가장 편안한 발성인것이고,

발성 레슨은 그 편안함에서 시작하여 새로 배울것은 배우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며 발전해 나가는것입니다.

 

<4. 음악적 표현>

발성이 완벽하다고해서 노래를 잘부르는것이 아닙니다.

노래라는건 '음악'소리로 내는것이죠.

음악을 잘해야 노래를 잘 할 수 있는것입니다.

음악을 살려주기위해선 프레이즈, 비브라토, 리듬, 강약조절등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음악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게 음과 음을 연결해주고,

중간에 호흡으로도 연결을 해주며 흐름을 이어가야합니다.

체력과 호흡, 발성을 완성시키며 '음악적인 표현' 을 레슨합니다.

 

 


 [상담문의]

카카오톡 ID

박창훈 선생님 : pch6468

배예은 선생님 : bye6468

E-Mail 주소 : valdaras@naver.com 

 

 

 

<박창훈 선생님 이력>

Ark Musical Center 대표 / 뮤지컬팀 'On Dream' 前소속 / 서울대학교 엔지니어하우스 공연

 패션그룹 '형지' 모임 축하공연 / 춘천 마임축제 도깨비난장 은상(세계 3대 마임축제 中1)

한국 새생명 복지재단 명동 자선공연 게스트 참여 / 음악심리상담사 2급 / 한광여중 뮤지컬 강의

진로체험 교육기관 (주)EDIA 강사 / 선부초등학교 뮤지컬 강의 / 능곡고등학교 뮤지컬 강의

웨딩멜로디 축가 / 씨에이치 수박(뮤지컬 '빨래' 제작사) 신규 뮤지컬 가이드


<배예은 선생님 이력>

뮤지컬 '햄릿' /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 뮤지컬 '정글북' / 뮤지컬 '굿 닥터' / 오페라 '라 보엠'

뮤지컬 갈라콘서트 '박정자와 함께하는 연극인의 밤' - 신시컴퍼니 주최 / 한국 뮤지컬 협회 소속

MBC 아카데미 보컬 트레이너 총 담당 / 드라마 '아내의 유혹' OST 가이드 / 예당 음악학원 강사

기획사 네이쳐 그룹 '네이쳐' 피쳐링 및 웨딩싱어 보컬 트레이너 / 창조 연기학원 뮤지컬 강사

길 연기학원 뮤지컬 전임강사 / 태산 연극영화 입시학원 뮤지컬 강사 / 갈매기 연기학원 뮤지컬 강사

광대무변 연기학원 뮤지컬 강사 / 휘가로 음악학원 피아노 레슨강사(코드법, 재즈, 클래식, 반주법 등)

 

 

 

뮤지컬 레슨, 뮤지컬 개인레슨, 뮤지컬 발성, 뮤지컬 호흡, 인천 뮤지컬 레슨, 동암 뮤지컬 레슨, 관교동 뮤지컬 레슨, 구월동 뮤지컬 레슨, 주안 뮤지컬 레슨, 연수 뮤지컬 레슨, 뮤지컬 기초 레슨, 뮤지컬 오디션 레슨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