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음 연습 자료] 또박또박 발음하기 1탄 / 간장 공장, 내가 그린 기린 그림

 

 

우리가 잘 알고있는 발음 연습 자료들을 모아봤어요^^

 

조급하게 빠르게 읽으려고하지말고 처음엔 정말 천~천히 또박또박

 

입을 최대한 많이 움직여서 읽으시길 바랍니다~

 

 

1. 들의 콩깍지는 깐 콩깍지인가 안 깐 콩깍지인가. 깐 콩깍지면 어떻고 안 깐 콩깍지면 어떠냐.

깐 콩깍지나 안 깐 콩깍지나 콩깍지는 다 콩깍지인데.

 

2. 간장 공장 공장장은 강 공장장이고, 된장 공장 공장장은 공 공장장이다.

 

3. 저분은 백 법학박사이고, 이분은 박 법학박사이다.

 

4. 작년에 온 솥장수는 새 솥장수이고, 금년에 온 솥장수는 헌 솥장수이다.

 

5. 상표 붙인 큰 깡통은 깐 깡통인가? 안 깐 깡통인가?

 

6. 신진 샹숑가수의 신춘 샹숑쇼우

 

7. 서울특별시 특허 허가과 허가과장 허과장

 

8. 저기 저 뜀틀이 내가 뛸 뜀틀인가 내가 안 뛸 뜀틀인가

 

9. 앞집 팥죽은 붉은 팥 풋팥죽이고, 뒷집 콩죽은 햇콩 단콩 콩죽, 우리집 깨죽은 검은깨 깨죽인데

사람들은 햇콩 단콩 콩죽 깨죽 죽먹기를 싫어하더라.

 

10. 우리집 옆집 앞집 뒷창살은 흩겹창살이고, 우리집 뒷집 앞집 옆창살은 겹흩창살이다.

 

11.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긴 기린 그림이고, 니가 그린 기린 그림은 안 긴 기린 그림이다.

 

12. 중앙청 창살은 쌍창살이고, 시청의 창살은 외창살이다.

 

13. 저기 있는 말뚝이 말 맬 말뚝이냐, 말 못 맬 말뚝이냐.

 

14. 경찰청 쇠창살 외철창살, 검찰청 쇠창살 쌍철창살

 

15. 내가 그린 구름 그림은 새털구름 그린 구름 그림이고, 네가 그린 구름 그림은 깃털구름 그린 구름 그림이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빠르게 하려고 하지 마시고

 

천천히 또박또박 읽으시고 차차 속도를 내시기 바랍니다^^

TAGS.

Comments